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반도체/관련부품

쏘닉스, 中 뉴소닉과 'Si-SAW' 필터 공급계약…중화권 공략 본격화

윤영훈 기자

입력 2026.02.04 09:14

숏컷

X

북미 글로벌 고객사 양산 성과 기반으로 시장 확대…차세대 5G·웨어러블 시장 정조준

쏘닉스 CI. (사진=쏘닉스)

북미 프리미엄 웨어러블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쏘닉스가 중국 팹리스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화권 공급망에 전격 진입했다.

첨단 필터 파운드리 전문 기업 쏘닉스는 중국 뉴소닉(NEWSONIC)사와 'Si-SAW(Silicon Surface Acoustic Wave)' 기술 중심의 파운드리 공급계약 및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뉴소닉은 중국 내 주요 단말기 제조사에 핵심 부품을 공급하는 팹리스 기업이다.

쏘닉스는 이번 계약에 따라 고성능 Si-SAW 웨이퍼를 제조하는 특화 파운드리 역할을 수행한다. 뉴소닉은 이를 바탕으로 완성된 필터 및 RF(Radio Frequency) 모듈 제품을 생산한다. 해당 제품은 중국 내 티어 1(Tier 1) 스마트폰 제조사에 공급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의 핵심 기술인 Si-SAW 필터는 압전층을 실리콘 기판과 결합한 구조다. 기존 필터보다 내전력 성능과 온도 특성이 우수하며, 높은 Q값(품질 계수)을 유지하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차세대 스마트폰, 5G 인프라, 고급 웨어러블 기기에 적합한 기술로 평가받는다.

쏘닉스는 이미 북미 지역의 통신반도체 선도 기업에 해당 제품을 대량 양산 및 공급하고 있다. 이 기술은 현재 글로벌 웨어러블 시장 선도 업체의 플래그십 제품군에 적용 중이다. 쏘닉스는 현재 적용 제품 확대를 위한 추가 실사를 진행하고 있다.

양형국 쏘닉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력은 세계적인 RF 기업들과 연계해 첨단 필터 기술을 공동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라며 "북미 고객사에 공급 중인 Si-SAW 파운드리를 중화권에서도 본격 가동하게 됐다"고 말했다.

뉴소닉의 겡 데창(Geng Deqiang)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쏘닉스의 제조 기술력과 당사의 패키징 혁신을 결합해 강력한 수직 통합 솔루션을 구축했다"며 "전담 파운드리 파트너 확보를 통해 대형 제조사를 대상으로 한 생산 확장성과 품질 일관성을 확보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중국 선전에 본사를 둔 뉴소닉은 첨단 음향 필터 및 RF 프런트엔드 모듈 설계를 전문으로 한다. 올해 상반기 중 중국 내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는 글로벌 혁신 기업이다.


윤영훈 기자 jihyunengen@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