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액션스퀘어가 개발한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삼국블레이드 키우기’가 네이버 웹툰 ‘고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고수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 액션과 수준 높은 작화, 탄탄한 세계관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무협 웹툰이다.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억뷰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삼국블레이드 키우기에서는 ▲강룡 ▲도겸 ▲소진홍 ▲진가령 등 고수의 인기 캐릭터 4명이 신규 전설 등급 장수로 등장한다.
강룡은 아군과 자신의 능력치를 강화하며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했다. 도겸은 보호 효과를 제공하며, 특정 조합 시 물리형 아군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모두 강화하는 능력을 발휘한다. 소진홍은 빠른 검술과 발도술을 사용해 상대를 제압하고, 물리형 아군의 능력을 강화하며 지속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 특징이다. 진가령은 회복 효과를 제공하며 적을 방해하는 보조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초로 전설 등급 코스튬이 추가되며, 이용자는 캐릭터 외형을 더욱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 또한 원작 속 만두가게를 재현한 ‘도전자의 전장’이 새롭게 추가돼 이용자가 소진홍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오는 2월 20일까지 게임 접속만으로 신규 전설 장수 4종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주어진 미션을 수행해 만두를 모아 특별 보상을 구매할 수 있으며,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쿠폰과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도 제공된다.
삼국블레이드 키우기는 일반 전장과 일일 전장의 최고 층을 확장하고, 황실 보물과 같은 새로운 성장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또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수성전 관련 서버 보상 수령 방식 및 연습 모드 추가 등 편의성 개선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와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